본문 바로가기

Life

(TIL) -> { 비플제로페이; 온누리상품권; 세금공제; return 개이득; }

오늘의 알게된점:

  1. 공부할 땐 역시 뭐든 딴짓이 재밌다.
  2. 이번달 연말정산까지 더 들어와서 분배를 좀 하던 중에 긴가민가해서 제로페이를 다시 확인했다. 비플제로페이 앱을 사용해서 간편결제 하는건데, 지금까지 제로페이로 직접 계좌연결된거 결제하면 자동으로 10% 할인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.

 

->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30% 세금공제가 되는거라서 기존 신용카드류 15% 보다 공제가 훨씬 많이되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.

음 그러면 공제가 아니라 실제 금액의 10% 할인되는 것은 뭐냐?

-> 제로페이에서 온누리상품권을 10%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해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.

이게 전통시장 마트에서 와인 살 때 온누리상품권을 사용가능했어서 헷갈렸다.

 

 

정리: 제로페이는 세금공제 2배,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실제가격의 10% 할인

-> 개이득